2018년 9월 11일 화요일

개인회생 면책신청서 제출방법

사자' 라고 불린다. 이외에도 요가에는 동물의 움직임을 흉내낸 동작들이 상당수 있다. 설명과 함께 요 가 수행자는 다시 시범을 보이기 시작했다. 쭈그리고 앉아 양손을 무릎에 얹고, 발꿈치를 들어올 리지 않고 걸으면 까마귀 자세. 엎드려서 팔에 힘을 주고 상체를 일으키면 코브라 제세. 무릎을 꿇고 엎드린 다음, 양손을 판판하게 펴서 양어깨 옆에 놓고 고개를 어깨 사이로 집어넣으면 거북 자세. 2천 년 전부터 요가 수행자들은 수많은 동물들의 형태를 재현해 보였다. 이는 인간이 되기 개인회생 면책신청서 제출방법 개인회생 면책신청서 제출방법 개인회생 면책신청서 제출방법 개인회생 면책신청서 제출방법까지 비슈누 신이 거쳐 온 동물들을 상징하는 것이다. "황당한 이야기 같아요. 그게 모두 무슨 소용이 있다는 건지 저는 통 모르겠어요>" 테오가 불만스럽게 의문을 제기했다. 요가 수행자는 육체를 신성한 것이라고 말했다. '네 육체의 신전으로 들어가라'는 가르침이 요 가의 으뜸가는 교훈이었다. 요가는 말하자면 육체와 정신이 함께 하는 기도이며, 우주와의 융합을 이루는 것이 요가의 궁극적인 목적이었다. 절정의 순간이 오면 정신은 완전히 용해되고, 자아는 자취를 감춘다. 즉 물지로가 영혼의 일시적인 결합에 불과한 개인이라는 존재가 사라지는 것이다. "그러니까 요가를 잘하게 되면, 내가 더 이상 내가 아니라는 말씀이신가요?" 테오는 화가 난 표정이었다. "그런 거라면 전 할 마음이 전혀 없어요." 서구인들은 자기의 소중한 자아와 완전히 사라지는 것을 이상으로 삼는다는 사실을 도저히 용 납하지 못한다고 요가 수행자는 설명했다. 그렇지만 힌두교도들에게 있어서 육체는 한낱 일시적 인 껍질에 불과하며, 영혼은 다른 육체로 가기 위해 먼저 깃들어 있던 육체를 떠난다. 마침내 물 질의 무게에서 벗어나 보편적인 영혼의 세계에 도달할 때까지 이러한 영혼의 이동은 지속된다. 보편적 세계야말로 개별적인 영혼들이 애초에 몸담았던 고향이나 다름없다. "네, 알겠어요. 그러니까 언젠가 다시 태어난단 말씀이죠? 하지만 지금 당장 제가 요가를 함으 로써 얻을 수 있는 건 뭐죠?" 테오가 물었다. 정신의 휴식을 얻을 수 있으며, 이는 건강한 육체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요가 수행자들은 매일 호흡 훈련을 거듭한 결과 심장의 운동까지도 자기 의지대로 조절할 수 있다. 일지적으로 심장의 박동을 멈출 수 있으며, 깊은 수면에 빠졌을 때의 심장 상태를 오랫동안 지속할 수도 있을 뿐만 아니라, 여러 날동안 죽은 사람처럼 땅 속에 파묻혀 있을 수도 있다. 다만 다시 삶의 세계로 돌아 올 수 있다는 점만이 죽은 사람과 다를 뿐이다. "그렇다면 선생님도 그렇게 하세요?" 테오는 놀라움이 가시지 않은 듯 어리둥절해서 물었다. "아니." 그는 미국 학자들을 열광케하는 인간 모르모트는 아니었다. 그는 관측기 앞에서 두 눈을 동그 랗게 뜨고 관찰에 열울 올리는 학자들을 위해 상자 속에 갇혀 있기를 자원할 마음은 없었다. 오 직 비폭력과 타인에 대한 사랑, 화내지 않기, 물욕을 줄이기 등을 통해 진리를 갈구하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