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9월 11일 화요일

서초개인회생법무사

대해 이야기했다. 쌍둥이 형제가 돌아오다니! 목소리가 부드럽게 테오를 어루만졌다. "테오가 잠이 들었어요." 마르트 고모가 중얼거렸다. "하루만의 축복이지요." 일라가 조용조용 대꾸했다. 서초개인회생법무사 서초개인회생법무사 서초개인회생법무사 서초개인회생법무사 "깨워선 안 돼요." 잠든 테오를 안아서 자동차에 누이자, 테오가 뭐라고 한 마디 중얼거리더니 다시금 잠 속으로 빠져들었다. 마르트 고모는 시계를 보았다. 밤 아홉 시였다. 13 강물의 교훈 새벽에 보는 갠지스 강 다음날 새벽 네 시. 아침을 먹고 갠지스 강에서 일출을 볼 예정이었다. 미처 새벽이 오기도 전에 택시는 텅빈 길거리를 향해 시동을 걸었다. 강이 가까워 질수록 바라나시는 잠에서 깨어나기 시작했다. 여자들은 비를 들고 대문 앞을 쓸 었으며, 채소 장수는 광주리들을 내려놓고 있었다. 걸인들도 슬슬 자리를 잡고 있었으며, 새벽 기 도를 위해 갠지스 강으로 발걸음을 재촉하는 힌두교도들도 눈에 띄었다. 택시는 거대한 테라스 앞에서 멈췄다. 테라스 아래쪽에는 뱃사공을 태운 여러 척의 배들이 정박해 있었다. 일라는 잘 아 는 듯한 뱃사공에게 다가갔다. 그래도 배의 상태와 노젓는 일꾼들을 꼼꼼이 흝어 보는 일을 잊지 않았다. 강 반대편에서는 뽀얀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었다. 강변은 전체가 거대한 계단(가트)으로 꾸며져 있었고, 사람들이 이 계단 위에서 바쁘게 움직이 고 있었다. 물 속에 들어가 선 채로 두 손을 합장한 남자와 여자 들은, 해가 뜨기를 기다리며 기 도에 전념하고 있었다. 벌써 수평선에는 아침 해가 보랏빛 머리를 조금씩 드러내고 있었다. 신도 들은 거룩한 강물에 몸이 완전히 잠기도록 하였다. 한 번, 두 번, 세 번...... 테오는 숨을 죽이고 이들을 지켜보았다. 열두 번. 열두 번째로 몸을 담그고 난 다음에는, 손바닥을 숟가락 모양으로 오므려 손가락 사이사이로 물을 흘러내리도록 하였다. 그리고는 강물에서 나와 몸을 말렸다. 이제 아침 해는 빨간 공만큼 커졌다. 젊은 사람들은 온몸에 힘껏 비누칠을 하였다. 여자들은 사리를 빨아 강가에 길게 널었다. 아이 들은 비누 때문에 눈이 매운지 소리내어 야단스럽게 울어댔다. 하늘에는 오렌지 크기만한 아침 해가 걸려 있었다. 따뜻한 차를 파는 상인과 부침개 장수, 성화 장수, 솜사탕 장수, 엉터리 약장수 들의 행렬이 잇달았다. 종려나무 잎을 이어서 만든 커다란 파라솔 밑에서, 묘한 행색을 한 사람들 이 가만히 앉아서 돈을 받고 경전을 읽어 주고 있었다. 갠지스 강가는 한 마디로 지붕 없는 신전 이며, 성스러운 수영장이고, 공동세탁장에다가 거대한 시장이었다. 온갖 잡다한 상품들의 박람회 장까지 겸한 이 기념비적인 북새통으로 순례자들의 행렬이 끊임없이 이어졌다. 이들은 줄지

댓글 없음:

댓글 쓰기